패스 오브 엑자일 2 얼리 액세스 버전이 2025년 정식 출시를 앞두고 공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우수한 액션성과 강렬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며, 엔드게임까지 이어지는 방대한 콘텐츠는 매력적이면서도 압도적인 느낌을 줍니다.
이처럼 풍부한 콘텐츠는 깊이 있는 탐구를 가능하게 하지만, 동시에 약간의 부담을 느끼게 만들 수 있어서 구입 전에 장단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압도적인 볼륨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디아블로 2의 고딕 호러 분위기, 엘든 링의 도전적인 소울라이크 게임 플레이와 함께 1편에서 보여주었던 독특한 빌드 시스템의 깊이를 통해 액션 RPG 장르에 강한 인상을 심어주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얼리 액세스 버전은 총 6장의 캠페인 중 3장까지 구현되어 있습니다.
소울라이크 스타일의 탐색과 전투 요소가 있지만, 중요한 아이템이나 보스전은 특정 지역에만 집중되어 있어 전체적으로는 다소 불필요한 이동과 전투 시간이 많았고, 반복적인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다양한 이벤트와 상호작용 요소들이 이러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엔드 게임 목표는 레벨 65에 도달하는 것이었지만, 레벨링이 상당히 더뎌 이 목표에 도달하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고유한 깊이와 도전성을 지닌 게임으로 앞으로의 업데이트에서 더 많은 콘텐츠와 개선된 탐험 요소들이 추가될 경우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긴장감 넘치고 매력적인 전투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 엔드게임까지의 여정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지만, 플레이어는 몰입감 넘치는 모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스전은 소울라이크 게임과 유사한 긴장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전투에서 성취감을 추구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각 보스전은 높은 전략성과 정교한 플레이어 스킬을 요구하며, 실수 하나로 전투에서 패배할 수 있는 긴장감을 주어 플레이어에게 도전 정신을 부여합니다.
난이도 조정 옵션이 없어 플레이어는 항상 긴장을 늦출 수 없고 방심하면 즉시 게임 오버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보스를 쓰러뜨렸을 때의 상쾌함과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다크 소울이나 엘든 링처럼 극한의 긴장감을 가져다주는 전투는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동일하게 이어지며, 최고의 액션 RPG 경험을 제공합니다.
보스전 직전에는 체크포인트가 마련되어 있어 전투에 재도전할 때의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는 여러 번 시도하면서 자신의 발전을 느낄 수 있고 성공의 기쁨을 점차 누리게 됩니다.
재도전 시스템 덕분에 플레이어는 도전을 계속할 수 있으며, 끝내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경험을 얻게 됩니다.
전투의 긴장감과 성공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플레이어에게 지속적인 도전과 성장을 촉진하는 매력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를 통한 빌드 설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전투 시스템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풍부한 스킬과 자유도 높은 빌드 시스템이 결합되어 플레이어가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뛰어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1,500개가 넘는 노드로 구성된 패시브 스킬 트리입니다.
이러한 방대한 스킬 트리는 장대한 태피스트리처럼 복잡하게 얽혀 있어 플레이어는 다양한 방향으로 캐릭터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이 스킬 트리를 통해 자신만의 특별한 플레이 스타일을 찾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기대감으로 가득 차거나 선택의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마법사 클래스 중 하나인 소사러를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클래스의 매력은 스킬이 해금됨에 따라 강력한 공격 조합이 점점 세밀하게 이루어지는 데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반에는 적을 얼리는 기본 공격이 단순히 7개의 탄을 날리는 수준이지만 서포트 스킬을 해금하면서 그 공격이 점진적으로 적을 관통하는 형태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크리티컬 히트율을 높이는 서포트 스킬을 해금하면서 전투의 효율성이 더욱 향상됩니다.
3장은 어느 보스나 매우 강력하므로 스킬 콤보와 조합을 통해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해야 합니다.
스킬, 서포트 스킬, 패시브 스킬을 결합한 빌드의 가능성은 무한하며, 이는 마치 연금술사와 같은 느낌을 줍니다.
플레이어는 전략성과 창의력을 발휘해야 하며, 최적의 빌드를 찾아가는 과정 또한 이 게임이 제공하는 특유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이러한 과정은 플레이어에게 만족감을 주며, 액션 RPG 장르에서의 독창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합니다.
훌륭한 비주얼, 쾌적한 컨트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시각적인 아름다움 또한 강렬한 매력을 발휘합니다.
다크하고 음울한 테마와 디아블로2의 영향을 반영한 아트 스타일은 뛰어난 품질을 자랑합니다.
스킬 이펙트와 보스 디자인에서 보여지는 미세한 디테일은 전투의 재미와 긴장감을 높이며, 각 전투 장면에 깊이를 더해줍니다.
특히 음영을 절묘하게 활용한 비주얼 연출은 이 게임의 어두운 세계관을 더 깊고 선명하게 전달합니다.
이러한 시각적 요소들은 플레이어로 하여금 몰입감을 느끼게 하며, 전투 중에도 시각적으로 매우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액션 게임을 즐길 때 조작 방법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세 가지 조작 방식을 제공합니다.
마우스 클릭, WASD 키 조작, 그리고 컨트롤러를 통한 조작입니다.
다만, 회복 아이템인 플라스크를 단 두 개의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컨트롤러 사용 시에 효과적인 반응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의 사용에는 몇 가지 단점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키보드와 컨트롤러 간의 조작 전환을 위해서는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돌아가야 하고, 카메라의 줌 조정을 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컨트롤러를 기준으로 한 세련된 조작 인터페이스가 이러한 단점을 상쇄하는데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총평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50종 이상의 독창적인 보스와 400개가 넘는 개성 있는 몬스터, 1,500개 이상의 패시브 스킬로 구성된 거대한 스킬 트리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거의 무한한 선택의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만나본 얼리 액세스 버전은 이 방대한 세계의 단편에 지나지 않으며, 게임 내 서사는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현재 얼리 액세스 버전은 30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정식 출시 버전은 기본적으로 무료 플레이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얼리 액세스판에 포함된 콘텐츠는 3개의 장과 6개의 주요 클래스가 있으며, 각 클래스마다 2개의 어센던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50체 이상의 강력한 보스와 전투하며 다양한 전투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정식 출시 시에는 기존의 3장 외에 추가로 6장이 도입될 예정으로 이는 더욱 깊이 있는 스토리와 다양성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정식 발매가 기대되는 이유는 복잡하고 매력적인 세계관과 풍부한 스토리라인 덕분입니다.
게임의 다크 판타지 세계 속에서 희망의 빛이 다시 비춰지기를 기다리며, 플레이어는 베타 버전에서 제공하는 심연의 세계를 탐험하며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탐험은 단순한 전투를 넘어, 플레이어에게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각 캐릭터의 독특한 능력과 스킬을 최대한 활용하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는 패스 오브 엑자일2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https://www.pathofexile.com)